통영국제음악재단, 예술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 체결
댄스 TV
승인
2022.10.26 05:30
의견
0
[댄스TV=김아라 기자] (재)김해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과 (재)통영국제음악재단(대표 이용민)은 지난 20일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예술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김해시와 통영시 지역 예술인 지원 교류를 통한 동반성장과 지역 예술 활성화 및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한 우수공연 프로그램의 공동 유치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한 결과다.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해문화재단 손경년 대표, 서종호 문화예술본부 공연기획팀장, 통영국제음악재단 이용민 대표, 김소현 예술사업본부장 등 기관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지역예술인지원사업의 교류와 국내외 우수공연프로그램을 공동유치하기 위한 협력체계 조성 등에 적극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먼저 통영국제음악재단의 국제음악콩쿠르 수상자의 공연이 김해에서 열릴 예정이며 향후 김해 예술인의 공연 또한 통영국제음악당에서 갖게 돼 지역 예술인의 교류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체결하는 통영국제음악재단의 이용민 대표는 "두 재단이 각자 잘하고 있는 것을 공유하고 서로 지지하며, 공동의 이익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 부울경지역 문예회관이 교류하고 상생하는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손경년 김해문화재단 대표는 "통영국제음악재단은 장르 전문성이 있는 기관이다.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김해와 나누길 바란다"며 "또한 다양한 문화예술정책 노하우를 공유해서 두 지역의 건강한 예술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