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재단 <강동산책> 청년 참가자 모집”
- <강동 예술인 기획역량 강화>, <강동 예술 공간 아카이빙> 지역 주체간 협업 프로그램 운영 -
댄스TV
승인
2022.08.27 04:30
의견
0
▶ 서울문화재단 2022년 N개의 서울 지원사업
▶ 강동의 청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기획 실행 전 과정을 지원하는 <강동 예술인 기획역량 강화>
▶ 강동의 청년을 중심으로 새로운 문화 예술 공간을 발견하고 기록하는 <강동 예술 공간 아카이빙>
[댄스TV=김아라 기자]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수희)이 다양한 지역 주체 간 협업을 경험할 수 있는 ’강동산책‘ 사업에 함께할 강동구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문화재단 ‘N개의 서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예술인의 기획역량 강화와 청년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강동 예술 공간 아카이빙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기획역량 강화의 결과물을 관내 예술 공간에서 선보일 예정으로 예술가 역량 강화와 지역문화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1, 강동 예술인 기획역량 강화
강동의 청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기획·실행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강동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예술인 청년 20인을 모집한다. 선발된 인원은 먼저 6주간 전문가들의 기획 교육을 거친다. 이후 전문가 멘토의 심층 컨설팅을 통해 프로젝트 기획서를 작성하고,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참가자는 교육·기획·실행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야 하며 활동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로 모집 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1일까지이다.
프로그램-2, 강동 예술 공간 아카이빙
강동의 청년과 함께 새로운 문화 예술 공간을 발견하고 기록하는 아카이빙 프로그램으로 청년 참여자 5인을 선발한다. 청년 참가자들은 정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하여 강동구에 새로운 문화 예술 공간을 발견하고 기록하여 결과 자료집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활동 기간은 9월부터 10월까지이며 모집 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5일까지이다.
‘강동산책‘ 사업은 청년들이 다양한 지역의 주체가 되어 협업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참여자들의 문화예술 기획력을 발전시키고, 지역의 새로운 문화공간을 재발견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킹을 통해 참여자들의 협업과 파트너십 형성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각 프로그램에 전 과정을 참여하는 청년 참가자에게 소정의 프로젝트 실행비가 지급되며, 참가자 접수는 강동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강동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dfac.or.kr)를 참고하거나 문화사업팀(02-440-0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