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정 리스트

댄스TV 승인 2022.08.16 05:00 의견 0

자료제공/스튜디오76


[댄스TV=김아라 기자] 3.1운동 103주년, 광복 77주년을 맞이하는 8월, 역사를 기억하고 공감하고 행동하다

극단 선사가 제작하는 연극 <밀정 리스트>(작 정범철, 연출 송형종)는 제 4회 Studio 76 festival에 참가하여 8월25일(목) 부터 9월04일(일) 스튜디오 76극장에서 공연에 돌입한다.

연극 <밀정 리스트>는 ​민족의 자주독립을 위하여 죽음도 마다하지 않았던 독립운동가의 이야기 속 나라보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첩자가 된 '밀정'으로 인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극화한 작품이다.

“KBS탐사보도부는 2019년 다큐멘타리 취재를 통해 그동안 밝혀지지 않은 밀정 895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그 중 상당수의 인원들이 독립유공자 서훈을 받고 여전히 현충원에 안치되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작가 정범철 글 中


우리는 역사적으로 일재의 잔재를 제대로 청산하지 못하고 나라를 팔아먹고 배반한 반역자와 매국노들을 처벌하지 못한 아픈 역사를 갖고 있다. 목숨을 내걸고 나라의 자주독립을 위해 숭고히 싸운 독립운동가들 속 자신의 이익을 위해 함께한 동지들을 배반한 밀정들이 아직도 독립유공자 서훈을 받고 여전히 현충원에 안치되어있다.

배우 박재정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였던 배우 박재정이 의열단 수장인 ‘김충옥’역 맡아 그동안 보여줬던 영화, 드라마가 아닌 연극무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2022년 8월 광복77주년, 공연의 의미는 더욱 깊어진다.

잘못된 역사는 바로 잡아야 한다. 그것이 과거 후손들을 위해 맞서 싸운 독립운동가들에게 우리가 지켜야할 소명이고 미래의 후손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알려야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말하고자 한다.


제4회 스튜디오 76페스티벌_ 출연진 단체사진


<극단 ‘선사’ 소개>
극단 '선사'는 세 가지 사유를 목표로 창단되었다.
첫째, 연극의 원천은 함께하는 것, 자연과 더불어 공동체 생활을 하던 선사시대의 정신을 이어간다.
둘째, 선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연극으로 모인 사람들의 모임이 된다.
셋째, 명작이 만들어지고 동시대 관객에게 흥미로움을 선사하기 위한 명품극단이 된다.

<주요 스텝연혁>
작가 정범철
극발전소 301대표
前 6대 서울연극협회 부회장
2013년 문화체육관광부 표창
2014년 서울연극제 연출상 수상
2015년 대한민국 청년연극인상 수상
2015년 서울연극제 연출상 수상

<작품활동 내역>
버스가 온다, 타임택시, 서울테러, 만리향, 그날이 올텐데, 시체들의 호흡법, 밀정리스트 외 다수
연출 송형종
소극장 공유 대표
前 5대 서울연극협회 회장
제6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혜화동1번지 동인3기
제30회 영희연극상
올해의 예술상
제3회 세익스피어 어워즈 대상

<작품활동 내역>
온에어 햄릿, 오델로 니그레도, 패밀리 리어, 콜렉션, 언덕을 넘어서 가자, 꿈꾸는 식물 외 다수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