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재단 강동생활문화센터 <예감>

예감‘뮤지컬 합창단’및‘우아한 핏_건강한 몸 만들기’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댄스TV 승인 2023.04.01 00:13 의견 0

▶강동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강동생활문화센터 <예감> 프로그램 시작
▶ 강동지역의 스토리와 쥬크박스 형식의 뮤지컬 합창단 참여자 모집
▶ 바른 자세에 대한 움직임의 기초 원리를 배우는 건강한 몸만들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댄스TV=김아라 기자]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수희)이 운영하고 있는 강동생활문화센터 <예감>에서 예감 뮤지컬 합창단과 ▲우아한 핏_건강한 몸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3월 27일부터 모집한다.

강동문화재단


예감 ‘뮤지컬 합창단’은 참여자 모두가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 음악으로서 강동 지역에 대한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주크박스 형태의 노래를 엮어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여 합창문화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기획되었다.

지휘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와 미국 하와이 인터내셔널대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총신대학교 교회음악과 교수와 미국 일리노이 Wheaton대학 연구교수를 역임한 ▲김중석 지휘자가, 반주는 이화여자대학교 작곡과를 졸업하고 영화 ‘낭만파 남편의 편지’ 음악감독 및‘ MBC 다큐멘터리 안녕?!’ 오케스트라 편곡과 반주를 맡았던 ▲최세미가 맡는다.

쥬크박스 뮤지컬 합창의 스토리 전개를 위해 활발하게 작업하고 있는 ▲정가람 작가가 합류하여, 강동과 참여자들의 이야기를 담아 강동만의 콘텐츠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정가람 작가는 극작가이자 연출가로 공연예술창작산실, 서울아시테지 축제 등에 참여하여 다양한 연극과 뮤지컬 작업을 해왔으며 2017년 강동구청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음악감독으로는 Berklee College Of Music Jazz Piano Performance 졸업하고, 아이런 엔터테인먼트 대표를 맡고 있는 ▲이재국 감독이 곡 선정과 편곡을 맡는다.

프로그램은 ▲별(이수인 작곡, 이병기 작사), ▲남촌(김규환 작곡, 김동환 작상)을 연습하며 단원들의 음역대, 성량 등을 고려하여 뮤지컬 곡을 선정하고, 뮤지컬 합창단의 주연 및 조연 등 구성을 선발하여 합창단의 완성도를 높여 멋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감 뮤지컬 합창단은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 기간은 오는 4월 8일(토)~11월 11일까지 30회 강의이며 교육비를 30,000원(회당 1,000원)으로 강동 생활문화센터 오픈스페이스에서 연습한다.

예감 ‘우아한 핏, 건강한 몸 만들기’는 바른 자세의 움직임에 대한 기초 원리를 배우고 호흡을 통해 심신의 건강과 안정을 도모하며 스트레스 완화와 자유의 표현을 배워나가는 시간으로 건강한 삶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내 몸의 구조와 기능 알기(몸과 마음의 유기적인 관계에 대해 이해하며, 잘못된 자세로 인해 오는 습관적 몸의 긴장에 대해 알아보기). ▲깃털처럼 가볍게(신체와 공간을 잇는 움직임에 대해 알아보며, 바른 자세의 움직임으로 보다 가볍게 신체의 움직임을 돕는 시간 배워보기), ▲상체 깨우기(상체 정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쇄골에 대해 알아보며, 어깨와 등, 옆구리 스트레칭하기), ▲발레리나 뒷태 만들기(등과 엉덩이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발레 동작을 통해 아름다운 뒷태 만들기), ▲복근 만들기(복근의 중요도에 대해 알아보며, 호흡을 활용한 복근 운동을 해보기) 등으로 신체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강의는 한양대학교 무용과를 졸업하고 러시아 볼쇼이 발레학교를 연수한 이영서 무용수가 맡았으며, 베를린 국제 콩쿠르 2위, 한국 발레협회 콩쿠르 대상, 유니버셜 발레단 단원이었던 실력파 무용수가 참여한다.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 기간은 오는 4월 11일(화)~6월 20일까지 10회 강의이며 교육비를 30,000원(회당 3,000원)으로 강동 생활문화센터 오픈스페이스에서 연습한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