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홍승범

세미뮤지컬 ‘바둑이와 세리 (작가 김재환, 연출 봉만대)’는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린극장에서 공연


[댄스TV=김아라 기자] 창작 세미뮤지컬 ‘바둑이와 세리’가 2025년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2주간 대학로 열린극장에서 초연의 막을 올린다.

‘제2의 변우석’ 홍승범, 이찬우 주연캐스팅

배우 홍승범과 이찬우가 주인공 바둑이 역으로 캐스팅되어 무대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는다. 특히 홍승범은 서바이벌 오디션 캐스팅 1147km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화제의 배우로, 경제학을 전공하고 대기업(네이버) 인턴 경력을 갖춘 독특한 이력을 지녔다. 2017년 SBS 〈이판사판〉로 데뷔한 홍승범은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성스러운 아이들〉 등에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이찬우는 2023년 드라마 ‘러브 메이트’를 통해 데뷔, 큰 키와 뚜렷한 이목구비로 시청자들의 환심을 샀다. 이후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옥씨부인전’에 캐스팅, 꽃도령 비주얼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최근 영화 '백!스테이지', '안동'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주며 화려하게 스크린 데뷔를 했다.

개성있는 연기파 신인 ‘이우제’, 관록의 베테랑 ‘정애연’이 중심을 단단히 잡아줘

이우제는 주요배역인 검둥개 역으로 캐스팅되어 ‘바둑이아 세리’에 합류했다. tvN ‘선재 업고 튀어’에서는 대학 체육 교육과 학생 ‘김초롱’으로 특별 출연해 김혜윤, 변우석과 자연스러운 호흡을 보여 극의 재미를 더했다. 190㎝가 넘는 훤칠한 키와 큰 체격에도 불구하고, 이우제는 놀라는 연기나 생활 밀착형 캐릭터를 능숙하게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왔다. tvN ‘여신강림’, KBS2 ‘멀리서 보면 푸른 봄’, SBS ‘소방서 옆 경찰서’ 등에서 현실감 있는 연기를 선보였고, MBC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에서는 밝은 외면과 내면의 어두움을 동시에 표현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TV와 연극무대 모두에서 관록 있는 배우 정애연이 할매 / 체개봐라 배역을 맡아 무대의 중심을 잡는다. 2002년 연극 무대로 데뷔해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최근 드라마 TV CHOSUN 〈컨피던스맨 KR〉, tvN 〈신사장 프로젝트〉 등에 출연했다.

이처럼 완벽한 신구조화를 이뤄낸 ‘바둑이와 세리’ 캐스팅은 각기 다른 영역에서 탄탄히 자리잡은 배우들이 무대 위에서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순수했던 레트로한 첫사랑 이야기, 창작 세미뮤지컬 ‘바둑이와 세리’

봉천동 어느 골목,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동네 터줏대감 할배파 일원 강아지 바둑이가 있다. 안전한 생존과 뼈다귀 하나로 기뻐하는 무난한 하루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바둑이. 그 앞에 길 잃은 새하얀 대치동 강아지 세리가 나타난다. 주인 오빠의 사랑과 관심을 최고의 기쁨으로 여기던 세리는 어찌된 일인지 머나먼 봉천동에서 길을 잃고 헤매고 있다. 쇠약해진 세리를 구할 유일한 방법은 청계산을 넘어 대치동으로 데려가는 것. 하지만, 지금 청계산에는 과천에서 탈출한 거대한 늑대가 몸을 숨기고 있다는 흉흉한 소문이 파다하다.

어찌된 일인지 봉천동 몸사리기 대마왕 바둑이는 세리를 위해 용기를 내고 싶어진다. 청계산을 넘어 세리가 무사히 돌아갈 수만 있다면, 새하얀 세리가 회복할 수만 있다면 모든 것을 하고 싶어진다. 그리하여 할배파의 젊은피 검둥개, 도꾸와 청계산 원정대가 결성되고 이들은 머나먼 대치동을 향한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한다. 이들 앞에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도 모른 채.

바둑이의 무모한 용기와 감정이 어쩌면 바로 첫사랑이란 걸까?

‘바둑이와 세리’ 10월 29일 부터 11월 9일까지 대학로 열린극장 초연 공연

원작 ‘바둑이와 세리’는 2004년 영화진흥위원회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최우수 당선작으로, 이번에 뮤지컬 작품으로 각색되어 선보인다. ‘소년시대’ 김재환 작가 원작, 영화감독 봉만대 연출, 대한민국 연극계 베테랑 김정팔 배우 겸 총괄 프로듀서가 ‘바둑이와 세리’를 위해 뭉쳤다.

창작 세미뮤지컬 ‘바둑이와 세리’는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대학로 열린극장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공연시간은 평일 19시30분, 토요일 15시, 18시 2회 공연, 일요일 15시이다. 초연으로 2주간의 비교적 짧은 공연임을 감안해 11월 3일 월요일도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예매는 NOL티켓, YES24티켓, 대학로티켓닷컴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며, 당일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전석 선착순 자유석으로 운영된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