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해문화재단

[댄스TV=김아라 기자] 김해문화재단-김해시복지재단 업무협약 체결

김해문화재단과 김해시복지재단이 시민 문화예술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13일(금) 김해문화재단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김해문화재단 김봉조 대표이사 직무대행, 김해시복지재단 최정규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해 시민 문화향유 증대와 복지를 실현코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3일(금) ∼ 4일(토) 양일간 개최되는 무장애 뮤지컬 '합체'의 초청공연을 장애인, 노인복지관 회원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향후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예술행사 등의 공동사업을 협력 추진하게 된다.

김봉조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소통창구와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며 "문화예술관광으로 시민복지를 실현하도록 복지재단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정규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복지와 문화 양 기관의 강점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시민의 복지증진과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문화재단은 김해문화의전당,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서부스포츠센터 등 김해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관광·스포츠 11개 시설을 운영, 다양한 제반 사업을 시민·예술가와 함께 펼치며 행복도시 김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해시복지재단은 노인종합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센터, 시립요양원 등 총 11개 시설을 운영하며 복지정책 조사연구, 민관복지 연계협력 등을 통해 김해시민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하는 김해시 복지 대표 기관이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