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 무용단 창단 19주년 기념
브랜드공연 ‘상상(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
댄스TV
승인
2021.10.21 05:00
의견
0
[댄스TV=김아라 기자] 류 무용단 레퍼토리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상’ 시리즈 재구성
서울시지정 전문예술단체 류무용단(예술감독: 류영수)이 주최하는 류무용단 19주년 기념 브랜드공연 “상상(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이 10월 31일(일) 오후 7시 세종문화회관 M 씨어터에서 열린다.
현대적인 의상과 라이브연주가 함께하는 상상하는 우리춤
류무용단 브랜드공연 ‘상상(想像) - 상상하는 우리 춤’은 창단 19주년을 맞이하여 기획한 브랜드공연으로 그 동안의 류무용단 레퍼토리 중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상’ 시리즈를 한데 묶어 구성하였다. 또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쉽게 접하지 못하는 한국 전통춤을 더욱 완성도 있고 색다른 전통춤으로 재구성함으로써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 이후 여가 및 문화생활을 누리지 못하는 관객들에게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활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류무용단 관계자는 “상상(想像) 시리즈는 류무용단이 추구하고 목표로 두는 <한국춤의 재해석>을 여실히 증명하는 작품으로, 이번 공연에서 류무용단만의 다채로운 춤의 색깔을 듬뿍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전주대사습놀이보존회 송재영(전북무형문화재 제2호 판소리 예능보유자) 이사장이 특별출연하여 판소리 춘향가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말하며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러냈다.
한국을 대표하는 작품들을 발굴하여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향상
한편 류무용단은 2018년 민속문화 발전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과 2020년 루마니아의 국제 포크 댄스 페스티벌에서 <1위>, 제2회 브라질 세계 챔피언십에서 <1등 및 최고안무상>, 올해는 제22회 터키 이스탄불 국제 뷰첵메제 컬처 앤드아트 페스티벌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실력을 증명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