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엔젤스와 함께하는 연말 전통예술의 향연, ‘하모니’
댄스TV
승인
2024.11.26 23:57
의견
0
[댄스TV=김아라 기자] 리틀엔젤스예술단이 12월 7일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정기공연 ‘HARMONY(하모 니)’를 개최한다. 한국 전통예술의 멋과 흥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세대 간 공감을 이끌어내며 따뜻한 연말의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공연은 약 80분간 진행되며, 한국무용과 합창으로 구성된다. 한국무용 프로그램 은 △궁 △춘향이야기 △부채춤 △시집가는날 △놀이마당 △가야금병창 △바라 다 △설날아침 △신명한판 순으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 새롭게 제작된 ‘신명한판’은 1962년작인 ‘장고춤’을 버꾸춤(안무 서한 우), 진쇠놀이(안무 배정혜), 상모놀이와 엮어 역동성과 흥을 극대화한 작품이다. 지난 5월 쿠웨이트에서 열린 ‘한-쿠웨이트 에너지 협력 60주년 기념 공연’에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국내 여러 무대에서도 많은 찬사를 받았다.
신명 넘치는 한국무용 공연 후에는 아름다운 하모니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국내 외 민요와 가곡, 캐럴 메들리로 이어지는 합창은 단원들의 맑고 순수한 음색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하며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할 것이다.
12월 7일 본 공연에 앞서 5일과 6일에는 지자체, 기업 등과 협력하여 전관 초청 공연을 진행한다. 각 공연에는 지역 주민과 봉사자, 복지단체 등이 초대될 예정 이다. 1962년 창단한 리틀엔젤스예술단은 전통공연예술의 계승과 발전, 세계화 및 대중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해왔다. 이번 공연 또한 대중에게 전통문화 예술의 우수성을 공유하고 그 가치를 재조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전통공연 ‘HARMONY(하모니)’는 12월 7일 오후 2시와 6 시에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진행되며, 티켓은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리틀엔젤스예술단 홈페이지(littleangels.or.kr)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틀엔젤스예술단이 12월 7일(토)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공연, <HARMONY(하모니)>를 선보입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