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수상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미학인우주선’의 송정훈 대표
댄스TV
승인
2023.12.20 22:41 | 최종 수정 2024.01.05 08:29
의견
0
[댄스TV=김아라 기자]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인 주식회사 미학인우주선의 송정훈 대표가 '2023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다큐멘터리 영화제작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2023년 12월 15일에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 신문,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주관하여 한국인의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이룬 인물들을 표창하는 자리이다. 각 부문에서의 우수한 업적과 창의성을 인정받은 수상자들이 언론계의 주목을 받았다.
송정훈 대표는 주식회사 미학인우주선의 대표로 영상 미디어 제작을 선도하는 디지털 기술력과 주제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으로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 분야에서 뚜렷한 업적을 이루었다. 송정훈 대표의 지속적인 노력과 예술적인 비전은 관객 및 시청자, 이용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며, 한국의 영화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그는 디지털 시대 영상 미디어의 사회통합 역할을 위해 한 DMZ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 초청작이기도 한 <영화감독 노동주>를 한국 영화 개봉 역사 최초로 배리어 프리 버전으로 전관 개봉하여 디지털 소외 계층의 사회적 이슈화에 중심에 서기도 했다.
공동 제작한 단편영화 <그냥 걸었어> 역시 2021년 문화날개 장애인 인권영화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의 감동과 함께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 개최된 많은 영화제에 초청되어 전 세계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는데 인도 All Light India International Film Festival, Delhi International Film Festival, 네덜란드 Around International Film Festival 등 해외에서 개최된 많은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전 세계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제작진 전체의 노력과 협업의 결과물이라며 제작사 미학인우주선은 사람들에게 생각을 전해주는 강력한 매체인 다큐멘터리의 지속적인 제작을 통해 더 많은 이슈와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송정훈 대표와 그가 이끄는 미학인우주선이 보여줄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 산업계에서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출처/댄스TV= 김아라기자-2023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_다큐멘터리 영화제작 부문 대상을 수상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