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단, 국립무용단을 거쳐 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까지 수상한 풍류객 김호동의 춤무대

<인연 V : 一路同行 일로동행_기다림>

댄스TV 승인 2023.12.09 00:05 의견 0

한국 전통무용계에서 실력과 이론을 모두 겸비한 진정항 풍류객으로 인정받고 있는 김호동만의 멋스러운 춤사위를 만나볼 수 있는 무대인 김호동의 춤13 <인연V_일로동행一路同行_기다림>
12월 17일(일) 한국문화의 집 KOUS에서 공연된다.


[댄스TV=김아라 기자] 한국 전통무용계에서 실력과 이론을 모두 겸비한 진정한 풍류객으로 인정받고 있는 김호동만의 멋스러운 춤사위를 만나볼 수 있는 춤 무대, <인연 V : 一路同行 일로동행_기다림>을 소개한다. 이번 공연은 전통무용을 계승, 발전, 보급시키는데 일익을 위해 전통무용을 올곧게 지켜나가려는 마음가짐을 되새김하는 의미있는 공연으로 오는 12월 17일(일) 오후 5시 한국문화의 집 KOUS에서 여러분들을 기다린다.

한국무용가 김호동은 만 28세 늦은 나이에 무용계에 입문하여 서울예술단을 거쳐 32세에 국립무용단에 입단한 ‘늦깎이 춤꾼’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무용수로서의 역량을 맘껏 발휘하였다. 차범석, 이매방, 강선영, 송범, 최현 선생에게 수학하며 춤꾼으로서의 성장하였다면 이후 늦은 공부 욕심에 동국대 예술대학원, 중앙대 교육대학원, 경희대 경영대학원까지 석사학위를 3개나 받고, 경남대학교 북한대학원 북한공연예술 전공으로 박사학위와 예술 행정 분야까지 그 범위를 넓혔다. 이후 영상물등급위원회 심의위원을 역임, 우봉이매방춤보존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한국전통 춤 문화예술연구소 소장과 (재)문화체육관광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교수로 재직은 물론 (사)우봉 이매방춤보존회 상임고문으로 활발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