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봄볕' 정신건강연합축제 성황

댄스TV 승인 2023.05.24 00:19 의견 0
X
완주군청

[댄스TV=김아라 기자] 완주군 '봄볕' 정신건강연합축제 성황


완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정신건강연합축제를 열고, 참여자들의 마음을 돌보고, 응원했다.

23일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완주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신건강 연합 축제 '완주의 봄, 마음 볕이 들었습니다'(이하 봄볕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봄·볕축제는 정신건강을 주제로 삼봉중앙로공원(삼봉지구, 삼례읍 수계리 1229-2)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완주군민이 약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는 완주군보건소, 완주소방서,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 대자인병원 등 지역사회 12개 기관이 협력해 아동부터 노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정신건강 한마당을 선보였다.

▲마음건강골든벨(OX퀴즈대회) ▲아동, 성인 정신건강검진, 스트레스검사 ▲혈압, 혈당, 골밀도, 시력, 구취 검사 ▲CPR, 칫솔질 교육 ▲어린이화분 만들기, 걱정인형만들기, VR체험(음주)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남인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유일의 정신건강 공공서비스 주체기관으로 봄·볕축제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정신건강서비스,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힐링하고, 체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재연 건강증진과장은 "완주군에서 정신건강을 주제로 캠페인을 처음 진행했는데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서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상담과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으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삼봉지구 완주군보건소 2층에 위치해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