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10월 6일(목)부터 홈페이지 접수, 판소리 <수궁가> 주제로 무대의상 체험 -
댄스 TV
승인
2022.10.08 05:00
의견
0
[댄스TV=김아라 기자]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관장 이주현)은 10월 23일(일)부터 11월 20일(일)까지 어린이 대상 전시연계 프로그램 ‘무대의상 스크랩북’을 운영한다. 공연예술박물관의 전시를 더욱 풍부하게 즐기고 우리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전시연계 프로그램 중 하나다.
판소리 <수궁가>를 주제로 무대의상의 역할에 대한 이해 높여
‘무대의상 스크랩북’의 주제는 판소리 다섯 바탕 중 하나인 <수궁가>다. 작품 속 등장인물의 무대의상 스크랩북을 제작해보며 각 배역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의상의 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체험에 앞서 어린이들은 <수궁가>의 주요 장면을 연극으로 감상하며 작품과 등장인물을 이해하고 상설전시실의 연극·무용 무대의상을 보며 무대의상의 개념과 특징을 배운다. 참가자들은 이를 참고해 <수궁가> 등장인물의 ▲무대의상 스케치를 해보고 특징에 따라 각종 미술 재료를 활용한 ▲무대의상 스크랩북을 제작한다. 이후 각자 완성한 ▲스크랩북을 발표하며 프로그램이 마무리된다.
참가비 무료, 공연예술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회당 15명 선착순 예약
프로그램은 10월 23일(일), 10월 30(일), 11월 13일(일), 11월 20일(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회당 참가 인원은 최대 15명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10월 6일(목) 오전 9시부터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 홈페이지(www.ntok.go.kr/muse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