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On-Art School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창의인재 양성
데일리큐 기자
승인
2021.09.15 05:00
의견
0
[댄스TV=데일리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희근)와 함께 진행하는 문화예술 분야 창의인재 양성 사업인 'On-Art School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사회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 등 ESG 가치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9일 오후 공사 회의실에서 'On-Art School 참여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해 프로그램의 성격 및 커리큘럼 등을 참여 강사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의 'On-Art School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공항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문화예술 교육을 진행하는 지역사회 교육 지원사업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지난 6월 한국메세나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지난 7월부터는 서류 심사 및 비대면 면접 등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문화예술 전문 강사 33명을 선발했다.
이를 바탕으로 공사는 올해 9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인천공항 인근 18개 초·중학교, 학생 1천30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전문 강사의 방과 후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한국 전통 문화예술 ▲현대 음악 및 미술 ▲K-Pop 등 한류 콘텐츠 ▲IT 융합 문화예술 등으로,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과정 종료 후에는 성과 발표회를 개최하고 별도의 성과 보고집도 제작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지역에 위치해 평소 문화예술 교육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창의력 향상 및 정서발달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사 선발 과정에서 지역 예술가 및 경력단절여성을 우선으로 선발하는 등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올해 6월 새롭게 수립한 ESG 경영목표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시행함으로써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보도자료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