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악 대표 기악곡 ‘영산회상’, 온라인에서 함께 연주해요!
댄스 TV
승인
2021.04.28 05:00
의견
0
정악 대표 기악곡 ‘영산회상’, 온라인에서 함께 연주해요!
국립국악원, 국악 연주자들과 함께 정악의 대표 기악곡 ‘영산회상’ 연주하는
‘우아정챌린지’ 진행, 정악의 아름다운 매력 전하는 계기 될 것으로 기대해
<국립국악원 '우아정챌린지' 소개 영상 모습>
[댄스TV=김아라 기자] 정악의 대표 기악곡으로 꼽히는 ‘영산회상’의 연주 영상을 SNS에 올리는 챌린지가 오는 5월 21일(금)까지 진행된다.
국립국악원(원장 직무대리 고기석)은 국립국악원 개원 70주년을 맞아 ‘영산회상’을 연주해 SNS에 올리는 ‘우리 곁에 살아 숨 쉬는 정악 챌린지’를 줄인 말인 ‘우아정챌린지’를 5월 21일(금)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우아정챌린지’는 오는 5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진행하는 국립국악원 정악단 정기공연 ‘정악, 천년의 결이 숨 쉬는 음악’을 앞두고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정악의 멋을 많은 국악 연주자들과 함께 다양하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캠페인이다.
챌린지의 연주곡목인 ‘영산회상’은 정악의 바이블로 꼽히는 대표 기악곡으로 총 9개의 악곡이 모여 구성된 작품이다. 느리면서도 유장한 기품이 느껴지는 ‘상령산’으로 시작해 선비들의 우아한 흥이 전해지는 ‘군악’까지 총 9곡 전 바탕을 연주하면 약 1시간 가량 소요된다. 정악 연주자라면 가장 많이 연습하는 곡이기도 하다.
이번 챌린지에서는 영산회상 가운데 좋아하는 한 장의 연주 영상을 찍어 본인의 SNS에 올리고 다음으로 3명의 연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오는 5월 진행하는 국립국악원 정악단 정기공연 50% 할인권 2매와 정악 모빌 꾸러미 선물을 증정한다. 지난 22일(목) 시작 이후 국내는 물론 미국, 캐나다 등의 다양한 국악 연주자들이 참여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영상을 통해 챌린지의 첫 시작을 알린 이건회 국립국악원 정악단 악장은 “우리 정악이 지닌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이번 챌린지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히며 “많은 국민들이 정악의 매력에 빠질 수 있도록 학생, 동호인, 전문 연주인 등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언급했다.
국립국악원_우아정챌린지
국립국악원_우아정챌린지
국립국악원_우아정챌린지
국립국악원_우아정챌린지
국립국악원_우아정챌린지
국립국악원_우아정챌린지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