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드디어 2020 웰컴대학로 축제에서 만난다.

임형준 기자 승인 2020.10.13 06:00 의견 0


10월 18~25일 대학로 유니플렉스1관에서 진행 10월 28일 유튜브, 네이버TV에서 공연 실황 온라인 스트리밍 진행 예정

2020년 10월 6일 풍성한 이야기거리와 대중성이 있는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0 웰컴대학로’ 대표 프로그램인 ‘웰컴시어터’ 참가작으로 선정돼 10월 18일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막을 올리게 되었다.

[댄스TV = 임형준 기자] 웰컴시어터는 엄선된 국내 우수 공연 및 관광 작품을 한 공연장에서 차례대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도 예정 중이다. 10월 18~2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아리 아라리 공연 역시 현장을 찾지 못하는 국내외 관객과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소통할 계획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 공연 초연 당시 국내외 1만 관객을 열광하게 한 아리 아라리는 2019년 서울 국립국악원 공연의 전석 매진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관객들과 만났다. 2020년에도 정선 5일장 상설 공연, 공연관광협회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 여행 등 꾸준히 관객들을 찾아간 아리 아라리는 올가을 웰컴대학로 축제에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전율을 선사 하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다.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강원도 무형 문화재 제1호 정선아리랑의 역동성과 해학이 녹아들어 있다. 소중한 유산의 전승 및 발전과 정선아리랑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대중화와 세계화의 의지를 담고 만든 공연으로서 지역 브랜드 가치를 드높였으며 관광객 유치는 물론 정선 홍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한몫을 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아리 아라리 공연은 이들의 지친 마음을 다독여 주기에 충분한 애정이 깃들여 진 작품이다. 공연 할인 정보 확인 및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에서 할 수 있으며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철통같은 방역경호 속에서 진행된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 개요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민족 고유의 사상과 리듬과 정조를 지닌 민요 ‘아리랑’의 발상지 정선에서 ‘정선아리랑’의 전승, 보존 및 창조적인 활용을 통해 정선아리랑의 진흥과 가치를 제고하고 정선군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문화 복지 증대 구현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