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주년을 맞아 국내 최정상의 민간발레단(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발레단, SEO(서)발레단, 와이즈발레단, 정형일발레크리에이티브)의 무대와 윤별발레컴퍼니, 댄스시어터샤하르, 도쿄시티발레단의 초청무대, 그리고 대한민국 발레 꿈나무들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댄스TV=김아라 기자]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수원특례시의 대표 축제, <2024 제10회 수원발레축제>가 오는 9월 5일~8일까지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국내 최정상의 일곱 개의 민간발레단이 모인 ‘발레에스티피협동조합’(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발레단, SEO(서)발레단, 와이즈발레단, 정형일발레크리에이티브)의 무대와 윤별발레컴퍼니, 댄스시어터샤하르, 도쿄시티발레단의 초청무대, 대한민국의 발레 꿈나무들의 무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사전행사로는 8월 23일~25일까지 3일간 수원특례시 일대 횡단보도에서 수원발레축제의 시그니처 행사인 ‘발레 IN 횡단보도’를 진행한다.
그밖에 우리나라 민간 발레단 발레마스터에게 발레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발레체험교실’(성인취미)과 ‘마스터클래스‘(수원시 발레 전공생), 아마추어 발레단의 ’자유참가작‘과 ‘발롱체조’, ‘발레의상 입어보기’, ‘토슈즈 신어보기’, ‘움직이는 발레조각전’, ‘발레요정’, ‘토슈즈 전시’ 등 감상하는 발레를 넘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가득한 <2024 제10회 수원발레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문의 _ 수원발레축제조직위원회 02-2263-4680 www.balletstp.kr)
■ 발레에스티피 협동조합 소개
<발레에스티피 협동조합>은 7개의 민간발레단(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발레단, SEO(서)발레단, 와이즈발레시어터, 김옥련발레단, 정형일발레크리에이티브)가 모여 발레계의 발전과 발레 대중화를 위해 상호 간 협력하고 다양한 발레공연, 교육프로그램, 행사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민간예술단체의 연합적인 움직임은 향후 발레계 뿐 아니라 공연예술계에 다양한 바람을 일으키며 국·공립예술단체에 집중되고 있는 국가 보조사업이 다양한 예술성을 추구하는 민간단체로도 균형 있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가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 분야의 균형발전과 발레 대중화를 통해 단체와 무용수는 물론 공연 관련 직간접 분야의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2015년 부산 지역의 「김옥련 발레단」과 2022년 경기 수원 지역의 「정형일발레크리에이티브」의 합류로 서울뿐 아니라 지방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단체들도 함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