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

댄스TV 승인 2024.05.17 15:54 의견 0

[댄스TV=김아라 기자]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이 1차 티켓 오픈 직후 예매율 1위를 석권했다.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이 1차 티켓 오픈 직후 예매율 1위를 석권
쇼온컴퍼니


17일 오전 11시에 진행된 1차 티켓 오픈 직후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은 예술의전당, 멜론 티켓, 인터파크 티켓에서 뮤지컬 전체 작품 예매 순위 랭킹 1위를 석권하며 역사적인 창작 초연 시즌의 흥행 서막을 열었다.

이날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은 1차 티켓 오픈 직후 예매율 1위를 단숨에 석권, 2024년 여름의 최대 흥행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작품은 지난 캐스팅 발표 당시 가슴 뛰는 청춘의 모습을 오롯히 전할 완벽한 캐스팅이라는 평을 받은 만큼, 작품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이 수치로 나타났다는 평이다.

더불어,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은 지난 3일과 13일에 각각 작품의 프로필 사진과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 영상과 사진을 접한 관객들은 이미 극 중 캐릭터에 100% 몰입한 배우에게 감탄을 쏟아냈다. 특히, 작품을 손꼽아 기다려온 관객들은 '어떤 페어로든 다 예매해야겠다', '작품의 설레는 분위기가 여기까지 느껴지는 것 같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으며, 이를 방증하듯 작품은 1차 티켓 오픈 직후 예매율 1위 자리에 올랐다.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은 일본 만화가 아라카와 나오시의 작품으로, 음악 유망주들이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과 이별을 겪으며 자신의 재능을 꽃피워가는 가슴 뛰는 청춘 스토리를 그린다. 불운의 신동 피아니스트 소년과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소녀가 만나 음악으로 교감하며 변해가는 스토리가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은 일본 최대 출판사 고단샤의 ‘월간 소년 매거진’에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연재된 만화로, 2015년 TV 애니메이션 방영, 2016년 영화 개봉에 이어 지난해 5월 일본 뮤지컬 제작사 토호가 제작해 도쿄에서 초연했다.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데스노트’ 등을 탄생시킨 뮤지컬계의 거장 프랭크 와일드혼이 전곡 작곡을 맡았고, 따뜻한 감성의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작가 사카구치 리코가 참여해 관객 성원 속에서 일본 6개 도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국에서는 추정화 연출과 이범재 음악 감독이 참여하며 ‘논 레플리카’(원작의 대본과 음악을 바탕으로 무대 연출 등을 현지화하는 제작 방식)으로 제작된다.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 ‘마타하리’, ‘웃는 남자’, ‘팬텀’, ‘벤허’, ‘몬테크리스토’, ‘시스터액트’, ‘베르사유의 장미’, ‘마리 앙투아네트’ 등을 제작한 EMK뮤지컬컴퍼니가 제작을 맡는다.

작품성과 음악성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는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의 한국 초연 공연은 영국 웨스트엔드와 6월 28일 동시에 개막하게 될 예정이며, 전세계 최초로 라이선스로 공연된다.

가슴 뛰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은 6월 28일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8월 25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