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영등포 ‘수변 100만원 실험’ 40팀 공모… 10월 16일까지

최대 4000만원 및 영등포 생활권에 속한 시민으로 지원 규모 및 대상 확대

댄스TV 승인 2023.10.02 19:35 의견 0
수변에서 OO한 실험하기’ 모집 포스터


[댄스TV=김아라 기자] 영등포 수변 100만원 실험 ‘수변에서 OO한 실험하기’ 프로젝트 공모 10월 16일(월)까지 접수

영등포 문화도시센터가 코로나 엔데믹 전환에 따라 전면 정상 개최되는 ‘2023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를 무대로 ‘도시수변축제 공공디자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해당 프로젝트에서 ‘수변문화포럼’의 시민 참여자를 10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영등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수변 100만원 실험 프로젝트를 10월 16일(월)까지 공모해 ‘수변에서 OO한 실험하기’ 사업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변에서 OO한 실험하기는 영등포의 시민 주도 수변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와 방식의 활동을 공모해 100만원의 실험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40건의 프로젝트는 11월 중 자율적으로 실행된다.

참여 방법은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접수하면 된다. 영등포 생활권에 속한 시민 대상의 이번 공모로, 수변을 주제로 한 교육이나 모임, 전시 등 다양한 방식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영등포문화재단은 영등포구가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영등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등포문화재단은 시민 주도 도시 수변문화 형성을 위해 소셜 미디어(SNS), 교육 워크숍, 프로젝트 공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등포문화재단 이건왕 대표이사는 “더 많은 시민이 영등포 수변을 주도적으로 향유하길 바란다”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가까운 수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등포문화재단 소개

영등포문화재단은 우정과 환대의 이웃, 다채로운 문화생산도시 영등포를 함께 만들어가는 곳이다. 공연장, 도서관, 예술·청소년 지원센터 등 문화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의도 봄꽃축제, 문래예술창작촌 등 풍부한 문화 자원을 활용해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