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옛길 걸으며 역사문화 배워요!

▶ 오는 24일~25일 경기옛길 평해길 구간에서...역사 강사 동행, 전문 배우 상황극도 진행

댄스TV 승인 2023.05.19 00:15 의견 0

[댄스TV=김아라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연구원(경기옛길센터)은 경기옛길을 걸으며 경기도의 문화유산을 직접 탐방하는 <경기옛길 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5월 24일(수)~25일(목) 각각 남양주‧구리‧하남시에 소재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경기옛길 평해길(정약용길) 구간의 다산 생태공원, 여유당, 마재성지, 능내역 폐역 등을 탐방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4학년~6학년 학생들로 최대 30명을 구성하여 대표 인솔교사와 함께 참여하면 된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연구원(경기옛길센터)은 경기옛길을 걸으며 경기도의 문화유산을 직접 탐방하는 <경기옛길 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members.ggcf.kr)‘를 통해 오는 5월 19일(금)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경기옛길센터(031-231-8574)로 연락하면 된다.

선정된 학교에는 탐방 장소까지의 왕복 버스와 교육용 활동지를 제공하며 문화유산 교육 강사가 동행해 문화유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진행한다. 또 전문 배우의 상황극도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의 역사문화 탐방에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경기옛길센터 관계자는 “경기옛길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옛길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이야기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옛길센터는 올 하반기부터 가족이나 전문 탐방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옛길 탐방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옛길 누리집(www.ggc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