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 축제 ‘우리, 생활문화, 지탱 유니버스’ 12월 18일 성황리에 마쳐

경기도 31개 시군구 내 다양한 생활문화 주체들의 만남의 장

댄스TV 승인 2022.12.23 13:10 의견 0

자료제공: 경기문화재단


[댄스TV=김아라 기자] ▶ 개막식, 생활문화토론회, 현장 생활문화플랫폼, 축제 현장생중계, 즉흥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12월 18일(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2022년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축제 <우리, 생활문화, 지탱 유니버스>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 전역을 연결할 수 있는 온라인 방송국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였다. 경기도 내 31개 시군구의 다양한 생활문화 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개막식·토론회· 현장 생활문화플랫폼·축제 현장생중계· 즉흥극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생활문화플랫폼 단체들의 스카프 매듭 묶기 개막식을 시작으로 경기도 내 생활문화 활성화 기반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생활문화토론회가 교육1964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었으며, 해당 행사에는 생활문화 전문가·지역활동가·기초문화재단 및 생활문화에 관심을 가진 도민들이 참여했다.

이어 공간1986 멀티벙커에서는 2022년 경기생활문화센터 사업에 참여했던 18개 플랫폼 단체들이 부스별 주제를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현장생활문화플랫폼’이 진행되었다. 각 단체의 부스 운영 및 즉흥극 공연을 통해 연출가, 배우, 그리고 축제 현장에 참가했던 모든 사람들이 축제장에서 하루 동안 펼쳐진 일을 즉석에서 짧은 극을 만들어 축제 소회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는 등 당사자 중심의 생활문화 축제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경기 생활문화를 만들어온 분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생활문화의 확장성과 가능성을 모색하는 장으로 기획되었다.”라고 하면서 “경기문화재단의 지난 생활문화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생활문화 주체들을 초대하여 그간 쌓아온 현장·사람·이야기의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경기문화재단이 지역과 협력하여 생활문화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교류의 토대를 마련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생활문화축제 영상은 경기생활문화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팀 031-296-0542(평일 10~17시, 점심시간 12~13시 제외)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