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큐 기자
승인
2021.10.13 05:00
의견
0
[댄스TV=데일리큐 기자] 국립국악원(원장 김영운)은 전통예술 분야 우수 인재 발굴 및 연구 활성화를 위해 전통예술 및 인접학문 분야 신진 연구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 18일(월) 까지 제10회 학술상·평론상 원고를 공모한다.
국악학술 및 국악평론 분야의 인재 발굴과 학문적 역량 강화 및 인접 학문 분야의 국악연구 활성화 도모를 통해 전통예술에 대한 다양한 분석 및 연구 증진에 기여하고자 2012년부터 진행한 본 사업은 그간 12편의 학술논문과 6편의 평론원고를 발굴하여 본격적으로 연구자와 평론가의 길을 가고자 하는 연구 초년생들에게는 제도권 진입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제공하였다.
특히 올해는 상대적으로 취약한 평론분야 공모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학(원)재학생또는 졸업생 중 교육희망생 15명을 선발하여 지난 7월 27일(화) 부터 9월 3일(금) 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 국악, 글쓰기, 연극, 영화, 무용, 미술, 뮤지컬, 서양음악, 대중음악 총 9개 분야 전문 평론가를 초빙하여 무료 평론쓰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제10회 국립국악원 학술상·평론상 공모는 예년과 같이 국악을 포함한 전통예술 인접학문 관련 자유주제며, 참여는 모두 가능하지만 신진 연구자 발굴에 목적을 두고 있음에 따라 대학 전임교원 및 박사학위 취득후 5년 이상 경과자와 2인 이상 공동연구 및 타 기관에서 같은 주제로 연구비를 지원받는 자는 제외된다.
접수된 원고는 2차례 심사를 통해 최우수학술상 1명에게 상금 5백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우수학술상, 우수평론상 각 1명에게는 상금 3백만원과 국립국악원장상을 수여한다.
본 학술상, 평론상 원고 공모는 담당자 이메일(jeonsa91@kore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