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담수생물 사진공모전 및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열어
고호 기자
승인
2020.09.03 06:00
의견
0
[댄스TV = 고호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담수 생물자원의 가치와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5회 담수생물사진 공모전’과 ‘2020년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5회 담수생물 사진 공모전’은 담수생물 및 강·습지·호수와 그 주변의 생태환경 등을 주제로 한다. 청소년, 대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4일까지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제5회 담수생물 사진 공모전’은 대상(환경부장관상, 상금 300만원)을 비롯해 총 28명에게 총상금 약 1300만원을 수여한다.
‘2020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생물을 주제로 한다. 8월 15일부터 전국 초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으며 9월 19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을 지키며 개최될 계획이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환경부, 대구지방환경청, 한국청년회의소 등이 후원하며 환경부장관상(1명)을 비롯해 총 92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창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시교육실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의 가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특히 어린이들이 생물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