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산하 출판사 항일여성의 첫 연구서 '여성사로 읽는 항일독립운동' 출판 소식

고호 기자 승인 2021.01.18 06:00 | 최종 수정 2021.03.10 17:52 의견 0



[댄스TV = 고호 기자] 사단법인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김희선)는 산하 출판사 항일여성의 첫 도서 ‘여성사로 읽는 항일독립운동’이 출판되었다고 전했다.

본 도서는 2020년도 국가보훈처 문헌발간 지원사업의 후원을 받아 출판되었다. ‘여성사로 읽는 항일독립운동’은 일차적으로 여성독립운동사 연구의 심화단계를 거쳐, 대중서 발간을 통해 사회적 접근과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며 일반인과 청소년들에게 항일여성독립운동에 관한 폭넓은 관심을 유도하고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는데 목표를 둔다고 사업회측은 언급했다.

본 책은 (사)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연구소의 신영숙 소장을 비롯해 공동저자 6명이 여섯 장의 주제로 집필하였다. 2021년 1월 현재 독립 유공자의 중 여성은 3%에 불과하다. 일제 강점기에 여성들도 민족의 해방과 독립운동에 남성 못지않게 대거 참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작금의 실상을 말해준다.

이러한 결과는 항일여성독립운동에 대한 연구가 남성에 비해 턱없이 미진하였던 것에서 기인하지만, 근본적인 요인은 항일여성독립운동에 관한 사회적 인식이 크게 부족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사)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인식을 고쳐 나가기 위한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

본 책은 현재 (사)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홈페이지 herstorykorea.org 이메일 herstory@herstorykorea.org 페이스북 www.facebook.com/herstorykorea 인스타그램 @herstorykorea_official 02) 924-0660 을 통해서 구매 할 수 있다고 사업회 측은 첨언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