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시선이 문화예술이 되다" - 한국유튜버협회, 기자단 활동 개시

댄스TV 승인 2024.06.01 23:17 의견 0
한뉴 매거진 전문 기자단 발대식
한국유튜버협회


[댄스TV=김아라 기자] 지난 5월 31일, 한국유튜버협회는 서울시민청 바스락홀 에서 "당신의 시선이 문화예술이 되다"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한뉴 매거진 전문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자단은 전국에서 100여팀이 지원하였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적으로 15팀이 선정되었다.

기자단은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다른 주제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 배경은 가짜뉴스와 자극적인 소재의 유튜브 콘텐츠가 아닌 유튜브의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예술을 국내외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기 위함이다.

한국유튜버협회 관계자는 "기자단을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을 더욱 널리 알리고, 유튜브를 통한 긍정적인 콘텐츠 생산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자단 활동은 지역별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조명하여,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독창성을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각 팀은 자신만의 시선으로 독특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자단은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 뿐만 아니라, 작은 마을과 지방의 문화예술을 탐방하고 기록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전역에 숨겨진 문화적 보물들을 발굴하고, 이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유튜버협회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자단이 건강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글로벌 문화 교류의 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발대식을 위해 많은 귀빈들이 자리에 참여했다. 우선 서울특별시청 송형종 문화수석이 참여해 기자단에 화제를 낳았다. 문화수석의 축사를 통해 기자단은 문화예술에 대한 자긍심을 다시 한 번 가졌고, 서울자치구문화재단연합회 차민태 회장이 참석하여 문화예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밖에도 유튜버 요즘작가미앙(허미경 님), 유튜버스랩 소장 김형우, 경기대학교 연기학과 김혜주 교수, 블레스이엔티 차효주 대표 등이 발대식에 참석했고 사회는 한국방송연기자노동조합 탤런트지부 주우 지부장이 맡았다.

뿐만 아니라, 이번 발대식에는 한국유튜버협회에서 기획하는 핫 유튜버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 영화리뷰 전문 채널 유튜버 하씨네 (하민희 님)와 현재 상명대학교 교수로 활동중인 유튜버 김정 님이 핫 유튜버로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며, 국내외에 한국의 풍부한 문화적 자산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자단의 활약을 통해 유튜브 생태계가 더욱 풍부해지고, 다양한 시각과 이야기가 담긴 콘텐츠가 제작되기를 기대해 본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