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활동지원사업 선정
유빈댄스 이나현 안무가 신작 <감각자료>
댄스TV
승인
2023.09.06 00:00
의견
0
서울세계무용축제 SIDance2023 국내초청
[댄스TV=김아라 기자] 감각적 비쥬얼아티스트 BAKI, 재즈피아니스트 허대욱과 첫 호흡 맞춰
유빈댄스가 2년 만에 새로운 작품을 선보인다. 주제는 ‘감각’이다. 안무가 이나현(現 전북대학교 무용학과 교수)과 SIDance(서울세계무용축제)가 공동주최하는 신작 <감각자료 Sense Datum>가 오는 9월 14일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렉처퍼포먼스 <안무노트>, <16> 등을 선보인 이나현 안무가의 2023 신작 <감각자료>는 감정이나 의미전달이 아닌 감각자료가 춤의 출발점이라는 지점에서 시작되어, 춤의 운동성과 통제력을 원초적인 형태로 발휘하는 작품이다. 이나현안무가 특유의 유려한 표현과 예측하기 어려운 감각적 움직임이 절제된 무대연출로 약 60분간 쉼 없이 펼쳐질 예정이다.
류진욱, 강요섭, 이지영 등 9명의 무용수들에 의해 살아 숨 쉬는 움직임의 조합과 변주가 이루어지고, 순간적으로 지나가버리는 찰나를 세밀하게 관찰 할 수 있는 장치로 무대 위에 미디어를 사용했다.
작품의 정동의 변화를 제대로 보여주고자 꾸려진 새로운 제작진과의 협업도 흥미롭다. 사진작가이자 비주얼 아티스트 박귀섭(BAKI)과 고혹적인 음악어법을 구현하는 재즈피아니스트 허대욱, 사운드아티스트 유태선과의 협업도 눈여겨볼만한다.
안무가 이나현_現 전북대학교 무용학과 교수, 유빈댄스 예술감독
티켓은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홈페이지(theater.arko.or.kr)와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R석 5만원, S석 3만원이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