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군포지역 예술인들의 창작품 보러오세요

댄스 TV 승인 2021.07.24 09:00 의견 0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댄스TV=김아라 기자] 군포시민들의 문화예술 욕구 충족 등을 위한 지역예술인 작품 공공기관 전시회가 경기 군포시청 등 3곳에서 열리고 있다.

시청 2층 대회의실 입구와 수리산 상상마을, 공익활동지원센터(산본로데오거리 NH농협건물 지하) 등 3곳에서 12월 3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서예가 진공재 씨와 서양화가 이마로 씨 등 관내 유명 예술인 8명의 작품 20점이 전시 중이다.

전시작품들은 동양화, 서양화, 서예, 도자기, 공예품 등 다채롭게 구성돼, 시민들의 문화예술 욕구를 자극하고 충족시켜주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6월 지역예술인들을 상대로 공모를 해서 40점을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전시작품 20점을 선정했다.

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작품을 공공기관에 전시함으로써,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예술인들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욕구를 충족하는 한편, 문화소외계층의 문화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회를 둘러본 한 시민은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을 알 좋은 기회"라며 "작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어서 작품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대희 시장은 "시민들이 예술작품을 많이 보고 느끼고 감상하는 것이야말로 문화도시로 가는 지름길이다. 시민들이 우리 이웃인 지역예술인들의 창작 산물을 많이 접했으면 한다"며 "앞으로 시민들의 문화 접근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7dancetv@naver.com
Copyright(C)DANCETV,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c)댄스티브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댄스TV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